"왜 호주유학일까?"에 대한
다국적 유학생들의 인터뷰
호주유학 장점
-
호주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에 있는 대학교들은 세계 100위 대학에 여럿 포함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대로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만큼 호주만의 독특한 교육 방식인 독창성, 창의력, 독립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호주 연구분야
호주의 연구 및 개발 분야는 정부차원에서 막대한 지원하에 모든 것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구개발자들을 위한 정부의 끊임없고 아낌없는 지원이 호주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교육환경
호주는 다양한 인종이 구성되어 있는 다문화 사회입니다. 호주에서 공부를 하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문화의 다양성을 통해서 세계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글로벌한 사람으로 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
호주는 한국보다도 훨씬 더 범죄율이 낮은 안전한 나라입니다.
원래 호주인들 자체가 법을 잘 지키고 남에게 실례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렸을때부터 가정교육과 학교교육이 그렇게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어렸을때부터 몸에 법을 지키는 습관이 몸에 배어 있습니다.
-
한국과 시차가 차이가 단지 1~2시간
시드니를 기준으로 써머타임이 적용되면 한국과 2시간차, 써머타임이 해제되면 1시간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연락을 취할때 시차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연락이 가능합니다.
-
영어의 표준화
호주 영어는 전 지역에 걸쳐서 크게 사투리가 없습니다. 시골지역으로 가면 좀더 구수하게 영어를 구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미국이나 캐나다처럼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서 크게 전지역 골고루 억양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호주영어는 영국영어를 지향합니다.
-
합법적으로 학생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는 학생비자 소지자라면 누구나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호주 정부는 유학생들에게 합법적으로 주에 20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고 있으며 법적으로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방학때는 무제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수많은 유학생들이 일을 하면서 자신의 생활비는 자신 스스로 벌면서 학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최저시급이 가장 높은 호주에서 일을 통해서 외국 서양권에서의 사회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 참고로 미국에서는 학생비자로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없으며 할 수 있는 부분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또한 시급도 호주의 약 절반수준밖에 안됩니다.)
-
유학생 의료보험 혜택이 제공됩니다.
모든 유학생들은 학생비자를 신청할때 반드시 OSHC (Overseas Student Health Cover)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학업기간 전반에 걸쳐 유학생보험에 가입을 해야만 비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학생보험은 호주에 거주하면서 큰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어느 나라든지 의료비는 외국인들에게 큰 짐이 됩니다. 하지만, 이 호주유학생보험을 통해서 치료비의 일정 부분을 커버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심리적으로 큰 안심을 할 수 있습니다. (적에는 20% ~ 90%까지 커버됩니다.)